노화와 장수 미토콘드리아 Mitochondria

노화와 장수 미토콘드리아 Mitochondria



장수와 건강 기전 미토콘드리아 Mitochondria.

 

미토콘드리아(영어: mitochondria 단수:mitochondrion),

고대 그리스어 mitos + chondros는 진핵생물에서 산소 호흡의 과정이 진행되는 세포 속에 있는 중요한 세포소기관으로, 한자 표기로는 사립체(絲粒體) 또는 활력체(活力體)라고도 합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내 에너지를 생성하는 소기관입니다.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이 저하되면 세포의 노화가 촉진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개선하면 노화를 지연할 수 있습니다.

 

노화와 장수
노화와 장수  aging and longevity reverse aging

 


미토콘드리아 장수 기전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미토콘드리아 전자전달계의 기능 저하입니다. 미토콘드리아 전자전달계는 산소를 이용하여 ATP를 생성하는 과정입니다. 미토콘드리아 전자전달계의 기능이 저하되면 ATP 생성이 감소하지만, 활성산소의 생성도 감소합니다. 활성산소는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활성산소의 생성이 감소하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미토콘드리아의 재생입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내에서 끊임없이 재생됩니다. 미토콘드리아의 재생이 활발하면 건강한 미토콘드리아의 수가 증가하여 세포의 노화를 지연할 수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 장수를 위한 연구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하는 약물이나 식품 개발이 이루어지면 노화 지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게 됩니다.

미토콘드리아 장수 기전

식이 제한은 미토콘드리아 전자전달계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미토콘드리아의 재생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식이 제한은 노화 지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
포도, 자두, 딸기 등에 함유된 식물성 화합물입니다. 레스베라트롤은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개선하고,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따라서 레스베라트롤은 노화 지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르투인 단백질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조절하는 단백질입니다. 시르투인 단백질의 활성을 증가시키는 방법은 노화 지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토콘드리아 장수 기전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노화 지연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 개발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회춘 #회춘물질 #장수물질 #사립체

 

지구가 멸망해도 살아 남는 곰벌레.

 

지구가 멸망해도 살아 남는 곰벌레.

완보동물(Tardigrada) 곰벌레 완보동물(緩步動物)은 곰벌레나 물곰(water bear)이라고도 불리는 동물의 한 문으로, 절지동물과 연관이 있습니다. 곰벌레는 지구상에서 가장 내구성이 강한 생물 중 하

omnislog.com

세놀리틱(senolytic) 건강한 장수(長壽)

 

세놀리틱(senolytic) 건강한 장수(長壽)

세놀리틱(senolytic). 세놀리틱(senolytic)은 "노화"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 "senescence"와 "파괴하다"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 "lytic"를 합성한 단어입니다. 즉, "노화 세포를 파괴하는 물질"을 의미합니다.

omnislog.com

 

메트포르민(metformin)의 장수 효과

 

메트포르민(metformin)의 장수 효과

메트포르민(metformin) 건강 보조제로서의 효능 메트포르민은 2형 당뇨병 치료에 가장 효과적인 약물 중 하나로,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 위험을 낮추며, 체중 감량을 돕는 것으로 나타

omnisl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