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석이 많이 발견되는 곳

운석이 많이 발견되는 곳



운석이 많이 떨어지는 지역

 

운석은 지구 곳곳에 떨어질 수 있으며, 특정 지역에만 집중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지역은 운석이 많이 발견되는 지역이지만, 확실하게 운석을 찾을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운석이 많이 발견되는 지역

 

1. 남극지역

남극은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운석이 발견되는 지역입니다. 현재까지 발견된 운석의 약 70% 이상이 남극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남극에서 발견되는 운석의 대부분은 오래전에 지구에 낙하한 운석으로, 'blue ice'라 불리는 빙하가 용승(upwelling)하는 지역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이유:
풍화작용 지연: 남극은 춥고 건조한 기후로 인해 운석의 풍화작용이 덜 일어납니다.
빙하 이동: 빙하의 이동으로 인해 땅 속에 묻혀 있던 운석들이 드러나게 됩니다.
넓은 빙원: 남극 대륙의 대부분이 빙원으로 덮여 있어 다른 지역보다 운석을 찾기가 쉽습니다.

 

 

운석
운석

 

2. 사막지역

사막도 운석이 많이 발견되는 지역입니다. 사막의 경우, 암석이 적고 풍화작용이 덜 일어나기 때문에 운석이 잘 보존됩니다. 또한, 사막의 넓은 공간은 운석 낙하지점을 찾기 용이합니다.

이유:
암석 부족: 사막은 암석이 적기 때문에 운석이 땅에 묻히거나 훼손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풍화작용 지연: 사막은 건조한 기후로 인해 운석의 풍화작용이 덜 일어납니다.
넓은 공간: 사막의 넓은 공간은 운석 낙하 지점을 찾기 용이합니다.

 

3. 대평원 지역

대평원도 운석이 많이 발견되는 지역입니다. 대평원은 사막과 마찬가지로 암석이 적고 풍화작용이 덜 일어나기 때문에 운석이 잘 보존됩니다. 또한, 넓은 공간은 운석 낙하지점을 찾기도 용이합니다.

이유:
암석이 귀함: 대평원은 암석이 적기 때문에 운석이 땅에 묻히거나 훼손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풍화작용 지연: 대평원은 건조한 기후로 인해 운석의 풍화작용이 덜 일어납니다.
넓은 공간: 대평원의 넓은 공간은 운석 낙하 지점을 찾기 용이합니다.

 

4. 기타 지역

위의 세 지역 외에 운석이 많이 떨어지는 지역.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레일리아는 넓은 사막 지역과 대평원을 가지고 있어 운석이 많이 발견됩니다.
미국 중서부: 미국 중서부는 넓은 대평원을 가지고 있어 운석이 많이 발견됩니다.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사하라 사막은 세계에서 가장 넓은 사막으로, 많은 운석이 발견됩니다.
참고:

 

운석많이 발견되는곳
운석많이 발견되는곳

 

전기차 배터리 종류및 성능 가격

 

전기차 배터리 종류및 성능 가격

전기차 배터리 종류, 성능 및 가격 비교 Electric Car battery types and performance 1. 주요 전기차 배터리 종류 NCA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진 대표적인 배터리 종류입니다. 테슬라

omnislog.com

세계에서 가장 비싼 운석(隕石Meteor)정보

 

세계에서 가장 비싼 운석(隕石Meteor)정보

세계에서 가장 비싼 운석 가격과 소재 국가 및 순위 10 다음은 2023년 기준 가장 비싼 운석 순위 탑 10입니다. 순위, 운석 이름, 위치, 낙하 날짜, 무게가격 (g당), 총 가격 1 Fukang Meteorite 중국 신장위

omnislog.com

고대인(古代人)들이 남긴 메시지

 

고대인(古代人)들이 남긴 메시지

대표적인 선사 시대(先史時代, prehistoric ages)유적지인 반구대(盤亀台, パングデ,Bangudae Petroglyph Rock) 암각화 (巖刻畫)를 보면서 그들이 남긴 메시지를 읽어본다. 문자로 기록 할 수 없던 고대인(古

omnisl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