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발적으로 방문한 북악팔각정

반응형
반응형

짜투리시간 활용으로 방문한 북악 스카이웨이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Bukak Skyway Palgakjeong


드라이브코스로 좋다거나 서울을 한눈에 볼수 있는 경치가 좋은곳이거나 보현봉아래 평창동이 아름다워서 사진찍으려고 이 추운 겨울에 오른것은 아니다.


괜히 딸아이가 "북악스카이웨이가요" 하는 바람에 우발적으로 방문했다.
정말로 추웠다.
팔각정에서 사진몇장 찍는데도 견디기 힘들어서 죽을 지경이엇다.


우발적으로 방문한 것인만큼 방한의복을 구비하지 않고 시내에서 활동하는 보통 겨울옷 입은채로 파킹하고는 주차장을 나서는 순간 얼굴을 강타하는 칼바람에 움찔하면서 부산사람 기가 팍 죽었다.


신기한건 그런 추위에도 벤치에 둘러앉아 음식을 나눠먹고 음료수를 마시며 환담하고 껄껄 깔깔깔 노는분도 있었다.모르긴해도 시베리아에서 살다온 분 들이라서 이정도 추위는 봄날이라고 생각하는것 같았다.


그래도 부산사람이 이추운 겨울에 북악팔각정에서 사진을 찍는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팔각정을 한바퀴 돌았다.
그런데 서울시내를 감상하는게 아니라 전봇대 전기줄로 시야를 둘러친 인테리어? 에 놀랐다.

그래도 팔각정에서 보는 기막힌 전깃줄 풍광 사진을 몇장 찍었다.
파노라마 사진 만들려고 쭉 찍었지만 집에와서 다시 보며 파노라마 편집은 포기했다.


전봇대가 이렇게 밖에 서 있을수 없는 큰 애로는 분명 있겠지만 재정을 좀 할애해서라도 조금 아래 부분으로 옮길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본다.

사진을 안찍고 그냥 풍광을 감상하는거야 감안하고 보면되지만 뷰파인더로보는 시내풍광은 전봇대와 전깃줄을 피할수는 없어서 아쉬운 마음이다.


북악팔각정 풍경북악팔각정 풍경


북악스카이웨이북악스카이웨이


북악팔각정 북악팔각정


평창동평창동




연관글 목록 

2017/01/03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사찰-문화유적] - 서울의 남방산 관악(冠岳) 연주대(戀主臺).

2017/04/12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등산-트레킹-길걷기] - 등산예찬(登山禮讚)-1

2015/03/26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 - 나리타 국제선 환승 대기중에 담은 영상

2015/04/13 - [여행-] -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Expressway

2014/12/01 - [블로그일기] - 아이들이 떠나고 조용한 집에서 블로그일기를 쓴다.

2014/10/28 - [여행-유적--고전] - 전등사(傳燈寺) 정족산사고(鼎足山史庫)-역사탐방기

2014/10/06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역사-고전] - 아름다운 거리풍경-흥인지문 가는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