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의 해 2024 오행과 간지로 푼다.

반응형

청룡의 해 2024년 용띠

동해에서 솟아난 청룡, 용맹하고 지혜로운 기운, 새해를 맞이하는 사람들, 행복과 번영을 기원하며

 

2024년은 갑진년(甲辰年)입니다. 갑은 푸른색을 의미하고 진은 용을 의미하므로, 2024년은 **청룡(靑龍)**의 해입니다. 청룡은 십이지신 중 다섯 번째 동물이자 유일한 상상의 동물입니다. 신화 및 전설에 등장하는 상상의 동물로 여겨지지만 수많은 역사 기록에 남아 있는 생물이기도 하죠. 그만큼 신비로운 존재입니다.

청룡은 동양의 전통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동양의 방위에서 청룡은 동쪽을 상징하며, 봄을 대표하는 동물입니다. 또한, 청룡은 용맹함과 지혜를 상징합니다. 따라서 2024년은 청룡의 기운을 받아 용맹하고 지혜로운 사람들이 많이 나타나고, 세상이 평화롭고 번영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2024년은 청룡의 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청룡 그림이나 조각을 집이나 사무실에 걸어놓습니다. 또한, 청룡의 기운을 받아 용맹하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청룡의 형상을 한 부적을 지니기도 합니다.

 

2024년은 갑진(甲辰)년으로, 갑(甲)은 목(木)에 해당하고 진(辰)은 토(土)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2024년은 목(木)과 토(土)의 오행이 결합한 해입니다.

목(木)은 생명, 성장, 발전을 상징하며, 토(土)는 안정, 토대, 기반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2024년은 새로운 시작과 발전의 기회가 열리는 해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기반을 강화하고 안정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목(木)은 봄의 기운으로, 새싹이 돋아나고 꽃이 피는 계절입니다. 따라서 2024년은 새로운 사업이나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현하기에 좋은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업이나 시험에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해입니다.

토(土)는 가을의 기운으로, 결실이 맺히는 계절입니다. 따라서 2024년은 기존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안정적인 발전을 이루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물이나 부동산 등과 관련된 일에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해입니다.

물론, 오행의 해는 개인의 사주와 환경에 따라 그 영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운세를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사주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2024년은 새로운 시작과 발전의 기회가 열리는 해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도전을 하거나, 기존의 기반을 강화하고 안정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청룡
청룡


다음은 오행으로 보는 2024년 운기의 세부 내용입니다.

목(木)의 기운이 강한 사람
목(木)의 기운이 강한 사람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추진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새로운 사업이나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창작 활동을 하는 데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또한, 학업이나 시험에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토(土)의 기운이 강한 사람
토(土)의 기운이 강한 사람은 현실 감각과 실행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기존의 기반을 강화하고 안정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데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또한, 재물이나 부동산 등과 관련된 일에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목(木)과 토(土)의 기운이 균형 잡힌 사람
목(木)과 토(土)의 기운이 균형 잡힌 사람은 새로운 시작과 발전의 기회를 잘 잡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도전을 하거나, 기존의 기반을 강화하고 안정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데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당연이 오행의 해는 개인의 사주와 환경에 따라 그 영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운세를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사주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5행 성질
**목(木)**은 나무를 상징하며, 생명, 성장, 봄을 의미합니다. 
**화(火)**는 불을 상징하며, 열정, 에너지, 여름을 의미합니다. 
**토(土)**는 흙을 상징하며, 안정, 중용, 가을을 의미합니다. 
**금(金)**은 금속을 상징하며, 단단함, 절제, 겨울을 의미합니다. 
**수(水)**는 물을 상징하며, 유동성, 변화, 음기를 의미합니다.

오행은 서로 상생(相生)과 상극(相剋)의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생은 서로를 도와주고 발전시키는 관계를 의미하며, 상극은 서로를 대립하고 억누르는 관계를 의미합니다.


상생 관계

목(木) → 화(火) : 목은 물을 생하여 화는 꽃을 피우는 관계
화(火) → 토(土) : 화는 흙을 녹여 토는 화의 기운을 품는 관계
토(土) → 금(金) : 토는 금을 낳아 금은 토를 보호하는 관계
금(金) → 수(水) : 금은 물을 생하여 수은 금을 세척하는 관계
수(水) → 목(木) : 수는 목을 생하여 목은 물을 품는 관계

 

상극 관계

목(木) → 금(金) : 목은 금을 끊어 금은 목을 베는 관계
화(火) → 수(水) : 화는 물을 이기어 수은 화의 기운을 꺼트리는 관계
토(土) → 화(火) : 토는 화의 기운을 흡수하여 화는 토를 덮는 관계
금(金) → 목(木) : 금은 목을 꺾어 목은 금을 녹이는 관계
수(水) → 화(火) : 수은 화의 기운을 꺼트려 화는 수를 덮는 관계
오행은 동양 철학과 문화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예를 들어, 음양오행설은 의학, 풍수, 음식,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12간지와 십이지신

12간지는 쥐, 소, 범,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등 12개의 동물을 말합니다. 이 동물들은 각각의 해를 상징하며, 그 해에 태어난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여겨집니다. 십이지신은 12간지와 함께 동양의 전통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12간지 #2024년갑진년 #2024년용띠 #2024년청룡  #5행 #감진년운수 #새헤운수 #오행과간지 #용띠해 #청룡의해  #갑진년 #용띠해

 

서울의 남방산 관악(冠岳) 연주대(戀主臺).

 

서울의 남방산 관악(冠岳) 연주대(戀主臺).

관악산 연주대 방문기 부산에서 관악(冠岳) 연주대(戀主臺)를 당일치기로 갔다 온 것은 교통이 좋다지만 많이 힘들었다.그래도 사진 몇장은 찍어 왔으니까 시간 내어 발품 팔고 온 보람은 있다.

omnislog.com

정감록(鄭鑑錄)진본(眞本)과 천기대요.

 

정감록(鄭鑑錄)진본(眞本)과 천기대요.

우리 집에 있는 정감록(鄭鑑錄) 비결과 천기대요. 우리 집에 있는 고서(古書). 발행일 2018-05-23 13:17 정감록(鄭鑑錄)은 조선 시대 이후 정치적 군사적으로 나라가 위급할 때 피난처 등을 음양오행

omnislog.com

2021년 신축년(辛丑年)의 의미

 

2021년 신축년(辛丑年)의 의미

20201년 신축(辛丑)년 알아 보기 20021년 신축(辛丑)은 60간지 중 38번째로 도래한 해입니다.辛은 5행상 백이므로 '하얀 丑년으로 흰소의 해'입니다. 오행적으로 납음은 벽상토(壁上土)로서 후덕토(厚

omnislog.com

연호(年號)와 세기(世紀)와 BC-AD

 

연호(年號)와 세기(世紀)와 BC-AD

연호와 서기와 세기와 BC-AD 정리 연호(年號)는 한자 문화권의 군주국가에서 군왕이 즉위하면 자기아 통치하는 해를 기점으로 해에 붙는 연대의 호칭입니다. 세계적인 연호로 볼 수 있는 서기(西

omnislog.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