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물 역류 맨홀 폭탄

반응형
반응형

장마철 폭우가 쏟아지면 갑자기 수량이 많아지고 빗물이 역류해서 맨홀 뚜껑이 솟구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차게 폭우가 쏟아지는 보행자 도로에서 맨홀에 빗물이 역류하여 분수처럼 물이 뿜어져 나옵니다.

만약 주변을 지난다면 가까이 가지 말고 대피해야 합니다.
맨홀 폭탄으로 돌변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맨홀역류


장마철 등 폭우가 내릴 때는 차도나 보행도로나 맨홀 뚜껑에서 물이 솟구친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국립재난안전연구원에서 도로 침수를 가정해서 실험을 한 결과가 있었는데 시간당 50mm의 폭우가 쏟아지는 경우를 가상한 실험에서 무게 40kg에 달하는 맨홀 뚜껑이 들썩이더니 순식간에 튀어올랐습니다.

무게 1톤에 달하는 승용차도 이 압력에서 흔들립니다.
어떤 뉴스에서 보면 맨홀 뚜껑이 튀어올라 주행 중인 버스와 충돌한 경우도 있고 자동차가 들썩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사람이 그 위에 있다면 상당한 부상을 입게 될 것입니다.

요즘처럼 장마철 집중호우 시에는 맨홀 뚜껑이 흉기로 돌변할 수 있기 때문에 맨홀 주변은 가급적 주차하는 것을 피하시고 보행 시에도 맨홀 뚜껑이 덜컹거리거나 물이 솟아오른다면 즉시 주변을 벗어나고 대피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4Hkf04Ic0M

온천천 대 홍수 장면

 

온천천 대 홍수 장면

태풍 하이선 때문에 홍수 난 온천천 항상 다니는 산책길을 나가 봤습니다. 태풍 하이선의 풍속이 대단 하다고 방송에 나오지만 실제로는 체감 풍속은 별로입니다. 비닐 우의를 입고 온천천을 나

omnislog.com

Red River Valley - 홍하의 골짜기

 

Red River Valley - 홍하의 골짜기

홍하의 골짜기 Red River Valley 노래 홍하의 골짜기는 원명이 Red River Valley인데 미국의 대표적인 포크송 중 하나이지요. 서정적인 가사로 차분한 멜로디를 가진 감성적인 노래이지만 때로는 격정적

omnislog.com

아름다운 순천만(順天灣)슾지 갈대밭 전경

 

아름다운 순천만(順天灣)슾지 갈대밭 전경

아름다운 순천만 슾지 갈대밭 전경 갯벌에 떠 있는 아름다운 갈대숲 정원 순천만(順天灣)은 잘 알려진 우리나라 슾지로서 세계 4대슾지중 하나이며  2008년 순천만 일대가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omnislog.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