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성 입구에서 본 사자 석상

반응형

사자 석상이 지키는 고성

한 겨울에 미국 동부를 여행하다가 바닷가 어느 고성 입구에서 본 사자상입니다.

우리나라의 여느 사찰이나 고궁 입구를 연상 할 수있는 석상이라서 찍었습니다.


위엄있는 사자 상이라기 보다는 눈 밭에 쪼그리고 앉았는 백수의 제왕이라고 하는 사자가 초라하고 불쌍해 보입니다.


쇠사슬에 묵여있는 사자상은 아니며 성을 들어가거나 차단 할 때 다리를 들어 올리기 위해 사용 하는 쇠줄입니다.

  
불가에서 사자는 불법의 수호자나 진리를 지키는 상징물로 예우하는 동물입니다.
이는 순전히 동양적인 사고나 철학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 했는데 의외로 미국 동부의 고성에서 만나니까 헷갈립니다.

 
불가에서는 부처가 앉는 자리를 사자좌로 부처의 설법을 사자후라고 표현 하기도 합니다.
신라시대 부터 여러 유물에서 사자상은 나타나는데 이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같은 해석이 가능한지는 모릅니다.


미국 고성 입구에서 본 사자 석상미국 고성 입구에서 본 사자 석상

사자상의 명칭 
Lion Statue At Hammond Castle Medieval Museum, Magnolia MA 



‘백수의 왕’으로 불리는 사자라기 보다는 한낱 성을 지키는 문지기 정도로 격하된 느낌이 들고 사자가 초라해 보입니다.

백수의 제왕이라는 사자도 있을 장소에 있어야지 문지기로 전락한 사자는 하찮게 보이는 것은 나만의 느낌은 아닐 것입니다.


참고로 해먼드 성은 매사추세츠 주 글로스터 의 매그놀리아 지역의 대서양 연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1926 년에서 1929 년 사이에 건축 된이 성은 John Hays Hammond Jr. 의 집과 실험실이었습니다.
그는 원격 제어 연구의 선구자였으며 400 개가 넘는 특허를 보유한 발명가였습니다 .

건물은 현대적이고 15 세기, 16 세기 및 18 세기 건축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로스터 항구가 내려다 보이는 바위 절벽에 있습니다.


현재 성은 Hammond Castle Museum 로 운영되어 Hammond의 로마, 중세 및 르네상스 공예품과 그의 삶과 발명품에 대한 전시물을 전시합니다.
그레이트 홀에는 Richard Ellsasser 와 Virgil Fox를 포함한 많은 유명한 오르간 연주자들의 콘서트와 녹음에 사용 된 거대한 파이프 오르간이 있습니다 . 불행히도 2015 년 현재 장기는 더 이상 기능하지 않습니다. 투어는 자체 안내되며 방문객들은 8 개의 거실 공간 (식당 및 침실 포함), 안뜰, 2 개의 탑 및 그레이트 홀을 탐험 할 수 있습니다. 

항구가 내려다 보이는 성의 잔디밭은 결혼식 및 기타 다양한 사적 행사를위한 박물관 시간 이외의 장소로 사용됩니다. 지난 25 년 동안이 성은 매년 10 월마다 할로윈 테마의 유령의 집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프로덕션 자원 봉사자에는 Cape Ann (North Shore 지역)의 고등학생이 포함됩니다 .
할로윈 기금 모금 행사는 매년 수천 명의 방문객을 유치합니다.






연관글 목록 

다람쥐-청설모-미국다람쥐(청서) 구별

애완동물같은 미국 다람쥐

Red River Valley - 홍하의 골짜기

미국 보스톤 재래시장 물가

세계 최고의 전투기 미(美) F22 랩터 무장능력

핵폭탄의 가상 위력 알아보기

동부여행 보스턴 프리무스 Plymouth

하버드 대학교의 존 하버드 동상

미국 정당별 역대 대통령과 집권기간

미국시내버스 타고 가다보는 변두리풍경

미국의 대선 후보(예비)들과 단일화 과정

미국에서 교통사고

미국 대학교수의 평균연봉(년봉)

미국에서 먹은 육개장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